제가 쓰는 핸드폰은 SK-800 입니다.

2010/08/04 - [生中有感/구매(購買)] - [구매] 비의 W (SK-800)를 사다.

위의 글을 보시면... 정확히 제가 구매한 날짜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클릭해서 보실 분은 비가 나오는 CF내용해 보시면 알겠지만, 기능에 대한 내용이 하나도 없이 디자인에 대한 내용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그게 정말이더군요.. 디자인 하나밖에 볼 거 없는 폰이었습니다. 기능은 제대로 된게 하나도 없더군요.

한 1년간 써본 결과, 한마디로 매우 불편했습니다.

당연히 이제까지 썼던 폰에 있었던 기본 기능(게임, 텍스트뷰어 등등)도 없고, 펌웨어 업데이트도 거의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터치를 안 먹고 멈춰 서있는 것은 물론... 주머니 안에서 제 멋대로 홀드가 풀려서 제멋대로 폰이 운용되고 있길래 아예 비번 걸어놨는데도 어찌나 똑똑한지 자기혼자 비번을 누르고 있더군요;;;
(3자리까지 누르다가 저한테 걸렸습니다. -_-;;)

더구나 저는 사기를 당한건지.. 기계값 50여만원을 주기로 하고 샀습니다.

(매달 나가는 할부금을 보며, 이를 갈고 있습니다... 분명히 폰 살때는 할부금이 나간다는 이야기도 못 듣고, 당연히 공짜폰 인줄 알았습니다;; 한달뒤에 요금 나온 후에야 알게되서 무르지도 못하네요..)

-잊지 않겠습니다. 창원에 있는 돼지통신 (055-238-2*6*)!!!!

그렇게 분개해서 SKTorW집단 소송준비까페(http://cafe.naver.com/auracafe1)에도 가입하고, 아고라 서명운동(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html?id=109984)에도 참여했습니다. 
(w폰 쓰시는 분들의 참여바랍니다!!)


그런데 오늘 뉴스기사가 떴더군요..

SK그룹, 휴대전화 사업 W 철수한다

 

sk그룹이 먹튀를 하네요... 이제 휴대전화 사업 철수하면 A/S도 못 받을 뿐 아니라, 펌웨어는 더더욱 기대하기 힘든데.....-_-+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밑은 어떤 분이 이제까지의 문제점을 모아서 올려주신 글입니다.

저도 공감이가고, 글쓴이가 많이 퍼지기를 원해서 스크랩해서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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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만 그럴듯 하며 속내용물을 쓰레기이며 , 고객센터는 폼이냥 소비자들을 우롱하고있습니다.


이러면서 기존 모델들의 문제점들은 그냥 던져주고 계속적으로 새로운 모델만 뽑아내여, 고객유치만 생각하고있습니다.


현제 저는 sk-900 을 사용하고있습니다.


한때, 비가 광고를하고, wi-fi 가 되어 웹서핑을 무제한으로 활용가능하며 외형이 이뻐서 샀습니다.


하지만 겉만 그럴싸한 쓰레기 폰이였던것이지요.


출고가는 왜이렇게 비싼지 이해가 안됬었구요.


기존 오페라는 막혀서 사용도 안되고, 모바일웹이라는 쓰레기를 대신 사용하라는데, 이것도 초기에는 sk-900은 지원도 안됬었습니다. 그렇게 한달정도 웹서핑 지원이 끊겼었고, 지금은 있어도 사용을 안할정도로 쓰레기인 모바일웹을 지원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폰 사용하면서 한번이라도 크게 떨어뜨린적도 없습니다. [있었더라도 항상 케이스를 꼽아놔서 크게 떨어질일도 없었습니다.]


근데 폰자동재부팅 , 배터리조루 , 플로팅터치문제 , 카메라문제 , 멈춤현상 , 홀드풀림현상 , 문자메시지 문제 , 내장메모리문제 등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서비스센터에 가서 물었더니 상담을 받으며 수리를 받으려고, 문제점을 쭉적다보니 칸이 모자를정도로 적었습니다. 앞에 있던 여자분은 당황하더군요.


그리고 수리사분께 상담을 받는데 아주 가관이더군요. 플로팅 , 홀드풀림 , 멈춤 현상은 뭐 백그라운드에 뭐가 2개 깔려있는데 ... 주저리주저리 하는데..


결국엔 나올때부터 이런거라서 기기 문제가 아니라면서 우기더군요. 


근데 자동재부팅은 어찌된거냐고 따지니 그때서야 시인하더라구요.


다른분들도 고객샌터 / a.s센터에서 이런일 격은분들 많습니다. [검색해보면 많이뜰겁니다.]


또한 sk-900 만 이렇다면 이런글 쓰지 않습니다.


sk-700~900 은 당연히 고물이고, sk-t100 / sk-s100 에서 또한 심각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w는 일단 판매하고. sk 고객수 유치에 힘을쓰는듯 싶지만, 현재 너무 많은 문제들이 발발하고있는건 피할수없는 사실입니다.




이게 폰 문제점들의 대표적인것들만 나열해서 적은거지만, 이외에도 문제점이 많습니다.


또한 과장광고 또한 많이합니다.

sk-700


여기보면 인터넷 과 음성/영상통화
인터넷 : 없었음 
음성/영상통화 : 원래이름 통화설정


아우라폰(sk-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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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리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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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256743


캐치폰 (sk-t100)














SK텔레콤은 유난히 충성고객이 많기로 유명하다. 그만큼 우수한 품질의 단말기와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결과라 할 수 있는 부분. 물론, 개중에는 과거부터 프리미엄을 누려온 011 번호에 대한 사용자들의 애착도 일정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2011년부터 기존 01X 번호를 유지하면서도 3G에 가입할 수 있게 됐지만, 이런 3년의 한시적인 조치보다 2018년까지 지속될 2G 서비스와 011 번호를 그대로 유지하고자 대안을 모색하는 소비자도 아직 상당수 존재한다. SK텔레콤의 011 가입자는 아직도 700만 명에 달한다.

 01X 번호를 고수하는 사용자에게 가장 서러운 건 선택할만한 단말기가 없다는 사실이다. 통신 시장이 이미 3G 기반으로 완전히 이전된 상태이기 때문에 2G를 위한 적당한 단말기는 시중에 거의 출시되지 않고 있다. 01X 사용자들은 사용하던 번호를 지키기 위해 새 단말기를 모색하지만, 선택의 폭이 극도로 협소하다는 사실에 다시금 실망감을 느끼곤 한다.


■ '캐치폰(ST-T100)', 011 사용자에게 최고의 대안으로 등장! 

 SK텔레시스가 출시한 '캐치폰(SK-T100)'은 이런 011 사용자들에게 뜻밖의 커다란 선물이었다. 2G 기반의 풀터치폰인 'SK-T100'은 Wi-Fi와 웹브라우저를 지원, 2G폰임에도 원활한 웹서핑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듀얼코어 600MHz 프로세서와 정전식 풀터치 스크린을 지원해 스마트폰과 같은 빠른 성능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물론, 아끼던 011 번호를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은 '캐치폰(SK-T100)'의 최대 장점.

 여기에 외장 메모리를 통한 Non-DRM MP3 파일의 재생, DMB와 DivX 동영상의 지원, Tmap 내비게이션 등 스마트폰과 비견될만한 성능과 기능으로 무장하고 등장해 대안을 찾던 011 사용자들에겐 크나큰 축복과도 같은 제품이었다.


■ 고달픈 사용자들의 하소연

 하지만, 정작 웹상에는 '캐치폰(SK-T100)' 사용자들의 볼멘 소리가 넘쳐난다. 기대와 달리 제품의 완성도에 문제가 있다는 것. 카페의 한 사용자는 "터치패드 오동작, 문자 진동 안 멈춤, 수시로 통화권 이탈이 뜨는 현상, 와이파이가 잘 안 잡힘 등등으로 3번이나 교환 받았다."며, "T100은 정말 출시되지 말았어야 할 폰"이라며 격앙된 감정을 여과 없이 글로 남겼다.

 사용자들은 '캐치폰(SK-T100)'의 너무 잦은 오류와 버그를 문제시하고 있다. Wi-Fi를 지원하지만, 정작 연결을 해도 지원하는 오페라 미니 브라우저에서는 연결이 끊겼다는 메시지를 내보내기 일쑤이며,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채용하고도 멀티태스킹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도 문제삼고 있다. 특히, 문자 전송 오류가 빈번해 전송에 실패하는가 하면, 받는 쪽에서는 동일한 문자 메시지가 다수 수신되는 증상도 보인다. 여기에 때로는 문자메시지를 보낸 사람이 아닌 다른 사람의 이름이 표시되기도 한다는 것.

 이뿐이 아니다. 사용자들은 간혹 무음으로 설정해도 소리가 나는가 하면, 이유 없이 폰이 꺼지기도 한다고 하소연한다. 전화가 수신돼도 벨이 울리지 않는 등의 버그도 지적하고 있으며, 문자와 마찬가지로 발신번호 표시에서도 오류가 발생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밖에 사용자들이 지적하는 버그들은 더 많다.


■ 설계의 잘못일까? 수정은 가능할까?

 최근 SK텔레시스는 '캐치폰(SK-T100)'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이를 통해 일정 부분 문제점과 버그들이 개선된 것으로 파악된다. 다만, 사용자들은 아직도 불편을 주는 큼직한 버그들이 개선되지 않고 있다고 입을 모은다. 

 이 펌웨어를 통해 ▲SMS 수신 시 진동 문제 ▲이미지 사이즈의 변경 시 화면이 녹색으로 변화는 문제 ▲플레이어 재생 중 정화 수신 시 조명이 꺼지지 않는 문제 ▲통화 중 전화번호부 그룹 순서 변경 시 아이콘이 정렬되지 않는 현상 ▲발신 후 착발신 목록에서 >와 숫자가 겹쳐보이는 현상 등이 수정됐다.

 하지만, 개선사항은 소비자들이 제기하고 있는 문제점들과는 상당한 거리가 있다. 오히려 눈에 잘 띄는 큼직한 버그들은 아직 고쳐지지 않은 셈.

 물론, 사용자들이 제기한 버그 모두가 '캐치폰(SK-T100)'에서 발생하는 것은 아닐 수도 있다. 또, 일정 부분은 사용자들의 이해 부족에서 기인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하지만, 어떤 면에서는 분명하게 드러나는 문제점에 대해 적극 확인하고, 이에 대한 해결 약속과 일정을 공개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보여주었다면 사용자의 불만이 이렇듯 쌓이기만 했을까?

 SK텔레시스 관계자는 "모든 기기에는 기본적으로 버그가 있을 수 있다."며, "추가적인 업데이트 계획을 수립 중"이라고 밝혔다. 추후 제공될 업데이트로 문제점이 얼마나 해결될지 알 수 없지만, 사용자들은 011 번호를 지키기 위해 '캐치폰(SK-T100)'을 선택한 최우수 고객이라는 점을 상기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리액션 (sk-s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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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w 폰 가지신분들은 이글을 퍼트려주시고,  wynn 폰 [sk-s150] 사실분들, 위의 내용 숙지하시고 사시길바랍니다.


wynn 폰은 아직 잘모르겠습니다만, 위사진과 동영상들 보시면 알만하다고 하실것같습니다.

[출처] sk 의 회사 w 폰 브랜드. |작성자 Qu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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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이 내용입니다. 어마어마하지 않습니까? 하지만 A/S센터에 이야기하면 원래부터 기기가 그렇게 나온거라고 오리발만 내밀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cLlpo9QBLd4&feature=player_embedded


 그리고 이 동영상을 본 w측의 답변은 이렇습니다.

RE :   
ㅇㅇㅇ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W 사이버 상담센터입니다.

제품 사용에 불편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접수해주신 내용은 담당부서로 전달하여 검토 할 수 있도록 전달하였습니다
고객님께 명쾌하게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W 고객센터 및 온라인 상담으로 문의 부탁 드리겠습니다



결국 아무런 대책은 없이 자신들의 휴대전화 사업을 접고, 남겨진 사용자들은 제조사가 없는 폰을 써야하며 남겨져 있어야 하게 되었습니다.

몇몇 W폰 사용자들이 전화를 해보니, 그런 사실없다고, 곧 새로운 모델이 나올꺼라고 했다더군요...

과연 어느게 진실일지.... 두고 보겠습니다..

혹시나 내용을 보시고 너무 하다 싶으면, 아고라 서명운동에 동참 좀 부탁드립니다. 옴니아2나 아이폰은 유저가 많아서인지 금새 서명인원과 소송인원을 모은듯 하지만, W폰은 쉽지가 않네요..ㅠ.ㅠ


SKTorW집단 소송준비까페(http://cafe.naver.com/auracafe1)

아고라 서명운동(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html?id=109984







  

Posted by 연어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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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1.07.29 01: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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