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7일 목요일 저녁! 7시! 딜라이트 1층 행사장에서 열린 Anycall GALAXY 아카데미 현장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립니다.

1층 행사장에 한 분 두 분이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아카데미>
가 열렸기 때문에 많은 분 들이 들으러 오셨습니다. 갤럭시에 관심이 지대해 보이는 파릇파릇한 대학생들, 막 회사 퇴근하고 부리나케 오신 직장인분들 그리고 연배가 지긋하신 아버님까지 모두 갤럭시 아카데미를 듣기 위해서 딜라이트에 와주셨습니다.
아리따우신 강사님 보이시죠? 명쾌한 설명과 화사한 웃음으로 이끌어주신 강사님 덕분에 아카데미가 훈훈했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훈훈했던 것은 바로 강사님께서 내시는 쉬운 퀴즈를 참가자들이 '갤럭시!' 구호를 외치고 맞추면 바로 바로 영화상품권이 주어지는 것이었습니다. 강의도 시작하기 전에 벌써 퀴즈 한 문제 출발! 적극적으로 손을 드시고 '갤럭시'를 외치신 발 빠르신 분이 영화상품권을 타셨습니다.

전세계적인 스마트폰의 판매 추이를 보니 2009~2010년 사이 무척 급증했습니다. 참가자분들 모두 전세계적인 트랜드에 뒤쳐지지 않는 멋진 분 들이십니다.

참가자분들 모두 열심히 교육 들으면서 좋은 정보는 메모도 하고, 직접 본인의 갤럭시A폰을 꺼내서 적용도 해보고 아카데미 장이 아주 후끈했습니다. 진지하게 교육에 임하면서 사진도 찍어보고 동영상도 찍어보고,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갤럭시A의 '안드로이드'는 구글의 OS입니다.
다른 OS와 달리 특별한 점은, 전세계 34개 기업이 개발에 참여하여 빠른 성장을 하고 오픈소스로 누구나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한 운영 시스템이란 점입니다. 또한 갤럭시A폰에서는 구글 검색, 구글맵, gmail, youtube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스마트 폰을 더욱 편하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다고 합니다. ^^

그렇다면,갤럭시A 유저들이 아카데미에 대처하는 자세를 저희 스토리텔러들과 함께 보실까요?
갤럭시A 하면 '증강현실'이 탑재된 것이 가장 큰 관심사일 텐데요,
OVJET라는 증강현실 어플로 들어가 주변을 비추어보면, 가까운 음식점이 어느 건물에 있는지 음식점의 메뉴는 무엇인지 가격이 얼마인지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내 주변에 가장 가까운 화장실의 위치도 알 수 있고 또 하나 신기한 것! 밤하늘을 갤럭시A 로 비추면 그 별들의 별자리까지도 알려줍니다.
여러 유용한 어플들이 많죠?
QROOQROO라는 어플제품의 바코드를 인식해서 바로 가장 저렴하게 파는 쇼핑몰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Shazam은 길거리 가다가 어 이 노래? 하면 바로 인식해서 제목을 알려줍니다. 하단에는 유투브와 아마존이 떠서 관련 동영상을 보고 바로 구입까지 원스탑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 A를 사면 8G짜리 외장메모리가 함께 주어지는데요, 그 안에는 12가지 메뉴가 덤으로 들어가있습니다. 그 중
'농구' 게임을 아카데미 참가자 모두 한번 깔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즉석에서 농구 시합 시작!! 가장 많은 점수를 내시는 1, 2, 3등이 역시 영화상품권 받아가시는 것 입니다. 모두 모션모드로 놓고 핸드폰을 가지고 3졈 슛을 던져볼 기세로 슛 던지기 게임에 열중입니다.
짧은 게임시간이 끝나고 점수를 부르고 있는데요, 신기하게도 1, 2, 3등 모두 여성분이셨습니다. 1등 여성분이 무려 52점이었습니다. 다들 어마어마한 점수에 남자분들 입이 떡 벌어졌는데요, 분발하셔야겠습니다.

갤럭시A는 안드로이드폰으로는 최초로 영상통화가 된다고 합니다
.
여기서 또 강사님의 문제 하나가 또 나갑니다. 영상통화가 되면 가장 여성분 들이 가장 좋아하실 게 뭐가 있을까요?  영화상품권을 타기 위해 너도나도 나이불문 체면불구 손도 번쩍!! 구호도 우렁차게 "갤럭시이이~~"
"갤럭시~~ 셀카요!!!" 그 분께 바로 영화상품권이 지급되었습니다.
영상통화기능으로 셀카가 가능한데요, 요 셀카는 누군지 못 알아보게 예쁘게 나온다는 거~~~ 그러니 꼭 해보세요^^
1시간여의 아카데미가 끝이 나고, 강의에서 미쳐 못 물어봤던 질문들을 자유롭게 강사님께 여쭤보고 있었습니다. 모두들 자리를 뜨지 않고 나머지 학습에 질문이 끝이 없었답니다. 새로 구입한 갤럭시 A 를 어떻게 하면 더 스마트하게 쓸 수 있을까 초롱초롱한 눈으로 물어보십니다.

함께 자리한 갤럭시 유저들과 인사도 나누고, 정보도 공유하고 "어떤 기능이 좋아요?", "어떻게 쓰시고 계세요?" 등을 물어 보더랍니다.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은 모두 나이 불문하고 친구가 되나 봅니다. 이런 교육현장에서 교육 뿐 아니라 하나 더 얻어가는 것은 바로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입니다.

유저분들 가운데 저희 스토리텔러가 인터뷰를 시도했는데요, 대구에서 갤럭시 아카데미를 들으러 직접 멀리 우리 딜라이트에 오신 두 아리따우신 여성분,박주현(25), 전희영(25) 님 이십니다. 

Q)
오시는데 얼마나 걸리셨어요? 아카데미 끝나고는 뭘 하실 예정이세요?


A)
박주현님
오는데.. 몇 시간 걸렸더라?? 끝나고는 친구랑 끝나고 근처에서 좀 신나게 놀다 가야죠^^


Q)
갤럭시 A는 어떻게 구입하셨어요?


A) 박주현님
우리 가족들이 삼성 마니아에요 >.<  핸드폰도 계속 애니콜 썼고 다른 가전들도 삼성제품 거의 써요.
A) 전희영님 저는 이전에 L모 제품 썼는데요, 이번에 삼성 갤럭시A 나와서 구입했어요. 제가 핸드폰으로 동영상 많이 보는데 특히 영상 화질이 너무 좋더라 구요. 화질 때문에 너무 만족하고 있어요.

Q) 오늘 교육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 전희영님
다른 기본적인 기능들을 좀 알고 왔는데 All share기능은 처음 들었어요. TV랑 호환이 저렇게 되네요. 영상 많이 보는데 저 기능은 정말 신기 하더라 구요.


 + 갤럭시A폰의 All Share 기능이란? 단어 그대로 모든 것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휴대폰이나 컴퓨터, 캠코더, 카메라에 저장된 영화나 드라마 등의 동영상, 음악 등의 파일을 불러와 TV의 큰 대형 화면으로 그대로의 고화질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펙터클한 영화를 출퇴근 이동 시에는 갤럭시A로 보다가 집에 가서는 TV의 큰 화면으로 감상을 하는 거죠.

갤럭시 아카데미 현장에서 느껴진 열기로 미루어 생각해 볼때, 새로운 유저들은 제품에 관해 많은 관심이 지대 하는 것입니다. 애니콜 갤럭시A 아카데미는 지속적으로 운영이 될 예정이라고 하니까요, 관심이 있거나 갤럭시A 사용자들은 추후에 참가하셔서 많은 tip과 상품도 얻어가세요.




==========================================================

요즘은 애니콜 갤럭시가 대세인 모양입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네요. 젊은 층에서 나이 지긋하신 분까지.. 모두 인기군요.

아직 슬라이드 폰만 쓰고 있는 저로서는 은근히 뒤쳐졌다는 생각도 드네요.

저도 얼른 갤럭시 폰을 쓰는데 동참해야겠습니다~^^


위의 글 이외에도 많은 정보들이 있네요.

또 궁금한 것이 있으신 분은 http://www.samsungtomorrow.com/ 에 방문하셔서 많은 정보 얻어가세요~

Posted by 연어술사

한문과 내가 좋아하는 것들..채워갈 곳..
연어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