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검색하면 많은 헌책방이 나오는데요.

하나씩 둘러보자니 이건 몇 개나 되는지 알 수 없을 뿐이고~

시간은 흐르고, 나는 지쳐만 가고~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제가 그동안 헌책들을 찾으면서 모아뒀던 헌책방 사이트인데요. 책값이 부담되서 책을 구매 못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써봅니다.


1.헌책사랑: ←헌책사랑이동


처음들어가시면 대략 이런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제가 좋아하는 맹자를 쳐볼까요??ㅋ

여기서 책제목, 지은이, 출판사, ISBN으로도 검색가능하니 원하시는대로 검색해 보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참 간단하고 쉽습니다. 검색 결과는 44개가 나왔네요. 좀 실망스러운 수치네요. <<맹자>>는 유명한 책이라 많은 검색 결과를 원했는데, 이정도밖에 안 나오네요. ^^;;

그리고 위 페이지에는 편집해서 안 나오지만, 그 아래에 새책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옵니다. 바로 ↓ 요거죠!


'헌책사랑'의 미미한 검색률에 실망하신 분들! 헌책사랑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요거!
'헌책방을 찾아서' 코너를 클릭하시면,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의 실제 헌책방 위치가 나옵니다. 계속 업데이트 하는 중이며, 여러 회원들이 정보를 주고 있는 모양입니다. 따라서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상에서 헌책을 직접 보고 사기를 원하시는 분께는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헌책사랑의 장점 : 오프라인의 헌책방 위치를 찾아볼 수 있다.
*헌책사랑의 단점 : 검색률이 매우 미약하다.ㅠ





2. 북아일랜드 :   <-북아일랜드 이동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북아일랜드입니다. 

첫페이지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지만;;;)

여기서도 역시나 맹자를 한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여기에는 안 나왔지만, 여기서는 도서명, 출판사, 저자명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결과는!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검색결과가 337권나오네요. 아까 헌책사랑에 비하면 꽤 많은 양이 나왔네요. 그리고 여기서 북아일랜드의 장점!
검색된 페이지의 오른쪽을 보시면, 이제까지의 누적검색이 몇회인지와 예상 가격이 나옵니다. 참 친절한 서비스네요. 그리고 그 밑에는 유사 검색어가 나옵니다. 책이름이 확실히 기억나지 않고, 어슴프레 떠오를때 쓰면 참 좋을 것 같네요. ^^

그리고! 새 책에 대한 정보 검색창 오른편을 보시면, '새 책 검색 이동'이라는 글씨가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시면 짠!


'북임팩트'라는 곳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새 책만 검색 할 수 있죠. 헌책에서 새책으로의 이동이 참 쉽습니다~^^ 검색되는 온라인 서점 사이트 종류도 꽤 많은 것 같구요.

*북아일랜드의 장점 : 디자인이 깔끔하고, 헌책 검색에서 새책 검색 이동이 쉽다. 누적 검색수와 예상가격, 연관 검색어까지 알 수 있다.^^
*북아일랜드의 단점 : 등록된 헌책방은 261개가 있지만, 이 중에 검색가능한 곳은 97군데, 나머지 164곳은 검색이 안된다는 점!
(굳이 한 곳에서만 검색하실 필요는 없으니 소개해 드리는 다른 중고책 검색하는 곳과 병행하시면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3.고고북 :  <-고고북 이동

이번에 소개할 곳은 고고북입니다.

우선 첫페이지는 참 간단합니다.^^ 너무 간단해서 좀 허해 보이기까지 하네요;;

그럼 역시나 맹자를 검색해볼까요? ^^

여기서도 역시나 책제목, 저자, 출판사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결과는!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검색된 책 수는 273권. 아까 북아일랜드에 비해서는 적기는 하지만, 이정도면 괜찮은 검색 결과네요.

아.. 그리고 오른쪽을 보시면 바로 새책 가격비교가 나옵니다. 자기가 찾는 책이 새 책과의 가격차이가 얼마나 되는지, 얼마나 싼지, 생각보다 비싼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고고북의 장점이죠!

*고고북의 장점 : 헌책을 검색하면서 즉시 새 책의 가격과의 차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고고북의 단점 : 검색되는 사이트의 수가 64곳의 중고 인터넷 서점, 7 곳의 인터넷 서점, 5 곳의 오픈 마켓을 포함하여 76개의 사이트로 북아일랜드에 비해서 적습니다.
(이것 역시 다른 사이트와 병행하여 검색한다면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4. 북코아 :  <-북코아 이동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북코아입니다.

북코아는 아마 제가 소개해드리는 중고책 검색 사이트가운데 규모가 제일 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종종 여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 다시 맹자 검색!!ㅋ

여기서도 도서명, 저자, 출판사로 검색이 가능하네요.

그럼 검색 결과를 살펴볼까요??

맹자에 관한 책으로 총 462권이 검색되었습니다. 역시 검색결과만으로 봤을때도 가장 규모가 크고, 검색이 더 많은 곳에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렸던 다른 책 검색사이트들은 대부분 중간에서 그 헌책방 사이트들과 연계를 시켜주는 반면, 북코아는 헌책방의 주인들이 판매자로 등록되어 하나의 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형식입니다.
(어떻게 보면 옥션과도 조금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또 아래와 같이 새 책에 대한 검색결과도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알라딘와 yes24만 해 놓았는데, 교보문고 같은 곳도 나와있습니다.

*북코아의 장점 : 검색의 범위가 가장 넓다. 규모가 넓다. 중계로서의 방식이 아닌, 직접 운영하는 방식을 취한다.
*북코아의 단점 : 판매자들에 따라 파는 기준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어떤 판매자는 만원이상부터 물건을 팔겠다고 하고, 택배비는 3만원이상부터 무료배송이다. 라고 한다면 사려고 하는 책이 9천원일경우 난감합니다. 책을 한권 더 사야하나 싶기도 하죠;;

이상으로 헌책방 검색사이트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몇년간 중고책을 검색하며 다니다가 즐겨찾기 해놓은 곳인데, 제대로 써본 적은 별로 없어서 부족한 소개글이 되지는 않았을까 걱정입니다.
부디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덧글 : 위 중고책 검색에서는 인터파크, G마켓, 옥션, 알라딘에서의 중고도서가 검색되지 않아서 제가 미숙한 솜씨로 배너로 만들어 퍼와봤습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의 중고도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초보라서 페이지 작성이 많이 안 예쁘네요;; 이해해주세요~^^)

====================================================================================
2010년 5월 25일 추가 덧글 : Yes24가 중고샵을 열었다고 해서 배너추가 게재했습니다.
중고책에 대한 새로운 정보 있으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터파크 중고도서,       ↓G마켓 중고도서,          ↓옥션 헌책방
                        

↓YES24
중고샵,           ↓알라딘 중고샵 

       

            
 
Posted by 연어술사

한문과 내가 좋아하는 것들..채워갈 곳..
연어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