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여가시간에 무엇을 하십니까?

저같은 경우는 시간이 많을 경우 영화를 보고, 시간이 없을 경우 간단히 미뤄뒀던 웹툰을 봅니다. 아니면 실시간 검색어에 뭐가 인기인지를 살펴서 시대의 흐름(?)에 함께하고자 하죠.

오늘은 네이버를 보다가 우연히 하나의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내가 연재만 하면 다 망하니..'라니 어떤 사람인가 해서 클릭해 보았습니다.

바로 이 기사 입니다.(도대체 왜?)

기사의 주인공은 바로 '현용민'작가 였습니다.

기사는 웹툰작가 릴레이 인터뷰 4번째 편이었구요.

1번째 편은 '생활의 참견'에 '김양수'작가, 2번째 편은 '트라우마'의 '곽백수'작가, 3번째 편은 '무규칙 여행기'의 '빡세'작가, 그리고 오늘 본 4번째 '도대체 왜?인 구단'의 '현용민'작가였습니다.

'현용민' 작가를 아시는 분 얼마나 되실까요?

그 분의 대표적인 작품은 '무식아','영웅 강철남','도대체 왜?인 구단'이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도대체 왜?인 구단'을 보다가 너무 재미있어서 이런 분이 그린 거라면 그 전에 있던 것도 볼만 하겠다 라고 생각해서...

'무식아'와 '영웅 강철남'을 찾아다녔습니다.

'무식아'는 모여있는 것을 찾을 수 없었고, 그냥 누리꾼들이 퍼다나른 한편씩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성이면 감천! '영웅 강철남'은 온전히 있는 곳을 겨우 찾았습니다. 바로 이곳!!(영웅 강철남 보기!!)

어찌나 기뻤던지 순식간에 읽어버렸네요. ㅋ



'영웅 강철남'이란 일본에는 아톰! 미국에는 '슈퍼맨'이 있는 것처럼 우리나라에도 영웅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가진 한 백수청년이 자신이 그 영웅으로 활동하게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입니다.
(시즌 2까지 나왔는데, 어떻게 시즌 3도 안되겠습니까??ㅠ)


또 현재 연재 중인 작품이 바로 이거!



'도대체 왜?인 구단'은 오래전 만화에 나온 주인공들을 각색하여 그들이 모두 모여 '축구'를 한다는 내용입니다. '설까치','하니','영심이','독고탁','둘리',고영탁'등등 옛 만화의 주인공들이 총 출동해서 옛 만화에 대한 추억도 함께 할 수 있는 만화입니다.

앗! 이야기가 너무 딴데로 흘렀습니다.
(흥에 겨워서 그만;;)

우선 기사를 보면서 그동안 힘들게 찾아다녔지만, 보지 못했던 '현용민'작가의 얼굴을 볼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어떤 분인지 너무 궁금했거든요.

그리고 만화가를 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역경이 있었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알아주지 않고, 집안은 어렵고, 만화를 연재하는 곳마다 재정상태가 좋지 않아서 망하고, 그래서 여러군데 연재하던 곳을 옮기기도 하고, 제대로 된 연재료도 받지 못하는 상태에서 그나마 '영웅 강철남'을 완결하기까지의 고난...

그냥 단순히 웹툰으로만 유쾌한 분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조금 안타까운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도 꿈을 잃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 오셨기에 이런 좋은 결과가 생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비록 '현용민' 작가님이 이 글을 보실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독자의 한명으로 응원하고 있다고, 웹툰 재미있게 보고 있다고 말하고 싶네요~^^

이상으로 엉망진창 뒤죽박죽이지만, 오늘 '현용민'작가님에 대해 알게되어 기분이 좋았던 소감에 대한 블로그 글을 마칠까 합니다.
(주제가 없네요;;ㅋ)

P.S : '도대체 왜?인 구단'이 뭔지 궁금해 하시는 분을 위해 링크를 남겨 놓겠습니다.ㅋ 즐거운 웹서핑 되세요~^^

도대체 왜?인 구단 보기!!


===============================================


2010년 1월 10일 추가 내용
: 얼마전 '도대체 왜?인 구단'을 보다가 현용민 작가님의 댓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찾아냈습니다!!ㅋ

현용민 작가 블로그 주소 : 현용민's Cartoon World

혹시나 현용민 작가님을 검색하다가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직접 작가님 블로그 방문해 보시라고, 글 남깁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기쁜 소식!!

현용민 작가님의 초기 작품인 '무식아' 가 '야후'를 통해 다시 연재되고 있습니다. 아래에 주소를 첨부합니다.^^


'무식아' 보러 가기


Posted by 연어술사

한문과 내가 좋아하는 것들..채워갈 곳..
연어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