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분들이 주식과 펀드를 하고 계시길래, 저도 호기심에 이것, 저것 알아보려고 해도 잘 모르겠고 해서 아예 만화를 찾았는데... 여기 저기서 띄엄띄엄 보이긴 하지만, 종합해 놓은 곳은 없더군요.

그래서 제가 한번 모아봤습니다. ^^

부족한 글이니 흥미거리로 읽어주세요~^^


1. 펀드매니저 / 슈 로카  / 전 3권


줄거리
 
 : 투자신탁회사에 입사한 아리사는 이 계통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상태.
그런 그녀의 교육이 사내에서 식충으로 평가되고 있는, 펀드 매니저 사와무라에게 떨어진다.
그는 기업의 자료가 모두 공개되는 요즘 시대에도 직접 만나 인터뷰하는 기업조사를 고집하며, 운영 금액도 소액에 지나지 않아 회사에 이익을 가져다 주지 못하는 인물이다.
어느 날, 가와무라 반도체와 V인터넷, 두 회사에 대한 분석을 두고 팀의 의견이 상충된다.
모두들 수익률이 향상되고 있는 V인터넷의 투자를 증가시키자고 하지만 사와무라는 홀로 노장 가와무라 사장의 실력을 평가하자고 주장하는데...                                            

-네이버 책정보


私見
 
=> 이 '펀드매니저'라는 작품은 사실 아직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래서 쉽게 평가를 내릴 수는 없는데요. 그래도 굳이 이 작품을 올려놓은 이유는 작가인 '슈 로카'의 다른 작품으로 '감사역 노자키'와 '플레이어 소스케'가 있는데, 모두 경제에 관련된 만화입니다. 따라서 '슈 로카'는 경제에 관한 만화를 주로 그리는 작가라는 것. 이 점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큰 기대 없이 가볍게 읽어보는 정도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2. Market 주식시장 / 가와시마 히로유키  / 전 5권

줄거리
:미국에서 돌아온 천재 트레이더 시마 마코토!

주가의 조그만 변동조차도 미리 읽어 낼 수 있는 그는 현재 최고의 실력가인 남해증권의 사장이자 아버지를 무너뜨리려 한다.

무기는 돈, 전장은 주식시장!


-코믹스 닷컴




私見
 
=> 이 '마켓 주식시장'이라는 작품은 제가 주식이라는 것을 처음 접하게 해준 만화입니다. 그래서 조금 애착이 가는 만화인데요. 주인공 자체가 이미 주식에 대해 공부하고 돌아온 상태로 시작해서 초보자에 대한 설명은 없습니다. 다만 에피소드를 나열하는 식이죠.

끝도 약간 허무하다는;;  주식을 배우려는 사람에게는 도움이 안 될 수 있으나, 흥미로 보기에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역시나 큰 기대 안하고 보시는 게 좋을 듯..




3. 투자의 여왕 / 이종범 / 연재중

작품내용
: 투자는 투기다? 주식은 도박이다?

재테크를 증오하는 재테크 바보 '고금리'와 돈의 의미를 아는 숨은 고수 '제택구'의 밀고 당기기

그 속의 알기 쉬운 재테크 첫걸음.

-스포츠 투데이 만화 작가 소개말




私見
 
=> 이 '투자의 여왕'이라는 작품은 제가 요즘 흥미를 가지고 보는 작품입니다. 재테크 초보인 '고금리'라는 캐릭터와 재테크 고수인 '제택구'를 등장시켜 주식에 대해 처음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어서 개념이해도 쉽고, 스토리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단, 일주일에 딱 2번 화, 목에 연재되기때문에 기다리는 것이 고역입니다.ㅠ  
(진행이 너무 느리네요..)
연재가 끝나고서 볼 생각도 했지만, 그건 너무 무모한 듯 합니다;;

암튼 주식을 처음 접하는 분이나, 개념에 대한 이해가 와닿지 않는 저 같은 사람에게 좋은 만화라 생각합니다. 이미 어느 수준에 오르신 분들께도 재미삼아서 보시기엔 괜찮을 거 같구요.^^

아래링크를 누르시면 '투자의 여왕'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투자의 여왕' 보러가기]




4. 다손이의 가치투자 이야기 / 김건희 / 연재중?

줄거리
 : 다손이의 가치투자 이야기는 주식왕초보인 다손이가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점점 가치투자자로 성장하는 모습을 담은 주식투자만화입니다.

-경제경영블로그의 작가님 소개글

私見 
=> 이 '다손이의 가치 투자이야기'라는 작품은 네이버 어떤 까페에 갔다가 20회정도까지인가? 올려져 있는 것을 보고 흥미를 가지고 보고 있던 차에, 작가님의 블로그를 찾아서 64회까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2003년도에 그리신 작품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첫회에 나오는 '다손이'의 삼성 주식이 30만원 정도라고 하더군요;;

현재 2008년 날짜로 64회까지 올려져 있는데.. 만화끝에 -계속-이라는 글이 있는 것을 보면 아직 끝나진 않은 것 같은데... 업데이트가 되지 않네요. 기다리는 사람 입장에서는 참 안타깝습니다.
아무래도 그만 그리시기도 하시듯;;


내용은 참 재미있습니다. 이 만화도 주식 초보인 다손이가 주식을 배우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어서 주식초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작가님 블로그로 가실수 있습니다.


[ '다손이의 가치투자이야기' 보러가기]



=====================================================================================
이상으로 제가 아는 주식에 관한 만화를 모아봤습니다. 뭔가 엄청 거창한듯이 이야기해놓고, 부족하기 이를데가 없네요. 혹시 다른 주식에 관한 만화 아시는게 있으시다면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만화가 아닌 정말 실제 생활에서 정보를 얻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래에 정보사이트를 링크해 놓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참고 하세요.

맥TV(구경가기) : 국내 최초 지수예측 공학시스템, 고급증권정보, 실시간증권방송, 급등주추천, 테마주추천, 우량주추천, 전문가상담.

다루인포(구경가기) : 증권 정보제공 업체로 회원들께 투자전략 증권시황 투자속보 종목추천 등 실시간 방송 과 sms 서비스 등을 제공 해주는 증권 정보 업체.


Posted by 연어술사

한문과 내가 좋아하는 것들..채워갈 곳..
연어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