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전성시 프로젝트란?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시범사업, 문전성시 프로젝트>는
상업적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문화의 숨결을 불어넣어, 전통시장을 지역문화공간이자 일상의 관광지로 활성화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 정책사업입니다. 

*2008년부터 2010년까지 총 16곳의 전통시장에서 문전성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문화기획, 건축, 도시계획, 스토리텔링, 공공예술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시장과문화 컨설팅단'이 커뮤니티 활성화, 문화콘텐츠 개발, 문화
마케팅 등의 문화적 방법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전성시(文傳成示)프로젝트는 전통시장 본연의 정취와 소통의 공간으로서의 특성을 살리는 활성화 전략을 통해 고객과 주민들로 전통시장이 문전성시(文傳成市)를 이루게 하는 새로운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입니다.  


 

댓글 다짐 이벤트와 함께 전통시장 방문후기, 인증샷, 재미있는 사건, 전통시장 4행시 등을 자신의 미니홈피나 블로그에 올리고, URL를 댓글창에 남겨주시면 선정해서 온누리상품권을 드립니다.
 

참여기간 : 2011년 6월 21일 ~ 7월 7일

당첨자 발표 : 7월 14일 (목)





펄떡이는 '강릉' 주문진 시장'
 
1936년부터 형성된 20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동해안 최대 규모의 어시장이자 관광시장 수산물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주문진 시장은 대표 관광지인 경포대, 설악산등과 인접해 있고 복어축제, 오징어축제 등이 열립니다.

마이산의 산물 '진안 진안시장'
인삼의 재배지가 어디죠? 풍기? 금산...
사실 풍기와 금산의 인삼 대부분의 고향이 진안인 것은 알고 계신가요? 가지각색 약초가 지천에 널린, 장날이면 온 마을 사람들이 다 모이는 상인과 손님이 탁주 한잔 걸치며 세상 이야기를 나누는 건강한 사람들의 행복한 에너가 넘치는 시장, 진안시장에서 그 행복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추억을 파는 시장 '서천 한산 오일장'
조선시대 이전부터 열리기 시작한 한산 오일장은 아주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시장입니다. 많은 시간이 흘러 상인들이 모시를 팔던 모습은 많이 사라졌지만 아직도 풀무질을 하는 대장장이, 재봉틀에 기름칠을 하는 양잠점 아주머니를 만날 수 있는 추억을 만날 수 있는 시장입니다.

그 외에도 전국의 문전성시 프로젝트에 참여한 전통시장들은 아래와 같이 많습니다~~~^^

 





집 가까운 전통시장을 둘러보시고, 온누리 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장 보세요!




통시장 활성화에는 문전성시 이벤트

~ 몰랐던 전통시장을 다시 볼 수 있는 기회. 전통

장이 어디 있는지 한번 살펴보시고,

봐서 나도 살고, 전통시장도 부흥시켜 봐요~^^

Posted by 연어술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한문과 내가 좋아하는 것들..채워갈 곳..
연어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