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이상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거나, 운영하셨던 분께 묻고 싶습니다.

티스토리를 살펴보니, 하나의 아이디로 2개 이상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더군요.

제가 티스토리에 새로운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지 말지 고민하다가 우선은 만들고 보기로 했습니다.

의도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의 의도와 다르게 생활리뷰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블로그는 아예 생활리뷰로 놓고, 본래 기획했던 의도로  다른 블로그를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처음 목표했던 '한문'관련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는거죠.

그런데 세컨드 블로그에 대해서는 이리 저리 모르는 것 투성이인지라....

이미 알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해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궁금한 점은 

1. 하나의 아이디로 하는 만큼 닉네임은 바꿀 수 없는거겠죠?

2. 블로그를 새로 만들면, 다음 view 같은 메타블로그에 가입해야 할 듯한데, 처음 블로그를 만들었을 때처럼 하나씩 다 등록해 줘야 하나요?

아니면 아이디가 같으니 설정만 해되는건가요?


우선 크게 이 2가지정도입니다.

물론 다른 것도 모르는 것 투성이겠지만, 우선은 이 2가지가 제일 궁금합니다.

조금이라도 아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통해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osted by 연어술사

한문과 내가 좋아하는 것들..채워갈 곳..
연어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