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이란?
=> 6·25전쟁 [六二五戰爭, Korean Conflict] , 1950년 6월 25일 새벽에 북한 공산군이 남북군사분계선이던 38선 전역에 걸쳐 불법 남침함으로써 일어난 한국에서의 전쟁으로 1957년 7월 27일에 휴전함으로써 종료된 끝이나되 아직도 끝나지 않은 전쟁입니다.

더 자세한 것은 아래링크를 참조바랍니다.

6.25전쟁 알아보기


6.25전쟁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학교에서도 배웠고, 어쩌면 할아버지, 할머니 또는 아버지 어머니가 직접 겪으신 일을 들은 분들도 계시겠죠.

하지만 전쟁 발발로부터 60년이 지난 지금 직접 겪으신 분들도 드물고, 편안한 생활로 인해 6.25의 의미가 퇴색되어, 다만 어떤 하루로 지나쳐버리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 같아 가슴이 아픕니다.
(이것이 요즘에 말하는 글로 배웠다는 것의 의미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분명 6,25전쟁에 참전하여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들, 전쟁을 겪은 뒤 대한민국을 되살리기 위해 노력한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가 계셨기에 지금 우리도 있다는 생각을 잊어선 안 될 것입니다.

마침 현대 사람들에게 그 정신을 되새기게 하고, 그 추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6.25전쟁 60주년 기념 이벤트(http://koreanwar60event.korea.kr)


이벤트는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벤트1. ON 세상에 무궁화꽃 피었습니다.

-참전용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무궁화를 심는 행사입니다.

위 그림 속 오른쪽에 보이는 '무궁화 심기'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평화의 무궁화'나 '감사의 무궁화'를 선택해서 메시지를 남겨주시면 개인정보를 등록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간단한 정보를 적고도 응모가능하군요. 더구나 이벤트 종료후 폐기된다니 마음놓고 응모해봅니다.

응모후 처음페이지로 돌아와서 제가 심은 무궁화가 어디에 있는지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러니 다음과 같이 딱 하나의 무궁화가 보입니다.


비록 지리에 약해 어디쯤인지는 모르겠지만, 순국선열을 기리는 행사에 동참했다는 생각에 마음이 뿌듯합니다.
(저는 '감사의 무궁화'에 참여했습니다.)








이벤트2. ON 세상에 태극기 휘날리며 입니다.

-실생활에서 태극기를 다는 것을 온라인에서도 시도하자는 취지가 담긴 행사인듯합니다.


참여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지막 3번내용을 보아서는 블로그나 트위터를 하시는 분이 참여하기 용이한 행사 같습니다.

저는 프로필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행사에 참여해 보았습니다. 지금 쓰는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에 적용시켜 보았는데, 괜찮은 이미지인듯합니다.

물론 처음보는 사람들은 좀 의아해 하시겠네요~^^;
(위젯은 6월 4일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옆의 '태극기소녀 하늘이'를 클릭하시면 태극기를 게양하다가 추락사한 故 이하늘 양의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어린 마음이 담긴 순수한 생각이라서 더 가슴이 아픕니다.









이벤트3. 퀴즈풀기 입니다.

-1~3주까지 매주 퀴즈를 풀며, 모든 퀴즈를 풀었을때 이벤트에 응모되는 행사입니다.

비록 지난 주의 문제풀이를 놓쳤다고 하더라도 이번주에 풀 수 있으니, 6월 25일전에만 참여하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우선 1주차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총 3문제로 문제가 어려울 경우 HINT가 문제의 오른쪽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도 비록 이벤트는 아니지만, 6.25 들여다보기라는 코너를 통해 6.25에 대한 여러가지 인식을 키울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벤트와 6.25들여다보기 코너를 보고 6.25에 대한 인식을 조금이라도 더 높였으면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비록 그 분들은 떠났지만, 우리는 그 분들을 잊어선 안될 것 입니다.

다른 분들도 동참하셔서 그 정신을 기리고, 더불어 재미있는 이벤트에 경품까지 받아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벤트 참여 :   http://koreanwar60event.korea.kr 



Posted by 연어술사

한문과 내가 좋아하는 것들..채워갈 곳..
연어술사